-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검색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 후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후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합니다.
사이트 등록 및 소유확인.
최대 100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넣어 줍니다.
주소를 넣게 되면 사이트 소유확인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티스토리의 경우 아래의 HTML 태그를 체크하고 메타 태그를 복사하여 티스토리의 관리 스킨 편집에 들어가 붙여 넣어주면 됩니다.
HTML 태그 선택 > 메타 태그 복사 >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 > 스킨 편집 > HTML 편집 > 메타 태그 붙여 넣기
등록 확인 하기.
티스토리 스킨 편집에 메타 태그를 넣고,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페이지로 돌아와 소유확인을 클릭하면 보안절차를 위한 문자를 넣으라는 창이 뜹니다.
보안절차를 거치면 완료가 되며 소유 확인이 완료 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rss, sitemap 등록하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좌측 메뉴 중 요청을 클릭하면 RSS제출과 사이트맵 제출이 보입니다.
각각 클릭하셔서
주소 + sitemap.xml 를 입력해서 사이트맵을 제출
주소 + rss 를 입력해서 rss를 제출하면 됩니다.
네이버에서의 티스토리 노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은 되었지만, 노출 보장은 되지 않으며 로직에 의해서 네이버에 뜰 수도 있는 상태가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타사 블로그는 거의 안 올려준다고 보시면 되고, 가끔씩 특정 키워드 검색 시 예전 사이트 영역 비슷하게 통합 검색 영역에 올라옵니다.
소소하지만, 등록 안하는 것보단 나은 정도로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으며 등록 절차가 까다롭지 않고 쉬우니 등록해 둬서 나쁠 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