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카테고리 개수.
티스토리 카테고리는 1개로 설정.
여러개의 카테고리로 나누는 것보다 1개의 카테고리만 만들어서 포스팅이 한 곳에 여러개가 되도록 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여러개로 나누는 것은 승인 받은 뒤에 재설정 하시면 됩니다.)
다른 카타고리에 글이 적으면 글의 개수가 적은 것으로 로봇이 인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포스팅 개수.
포스팅 개수는 최소 20개 이상 작성 후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자체적으로도 20개가 되야 카카오애드핏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포스팅 작성법.
1. 포스팅 작성 시 제목은 15자 내외 정도로 간략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2. 네이버 블로그도 그렇지만, 핵심 키워드를 제일 앞에 놓는 것이 좋습니다.
3. 소제목을 넣어서 작성합니다. 소재목과 내용이 일치하는지 구글봇이 확인하기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소제목은 글씨체 앞에 있는 제목1로 설정해 줍니다.)
4. 포스팅 글자수는 1,500자 이상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5. 여러개의 포스팅을 작성하고자 할 때 간격은 최소 1시간 이상
(네이버는 메인에 반영되는데 걸리는 시간이 대략 3시간이라 보통 3시간 간격을 지킵니다.)
(몰아서 작성 시에는 시간 텀을 두고, 예약 기능을 활용하여 작성하면 됩니다.)
6. 링크는 넣지 마시길 바랍니다. 링크는 상업적으로 인식할 가능성이 큽니다.
(티스토리 내 포스팅 링크도 승인전까지는 넣지 마시길 바랍니다.)
7. 페이지가 빨리 열리면 유리하기 때문에 무거운 사진은 피하고 개수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도메인 변경.
개인 도메인을 닷컴으로 구입해서 신청하면 더 좋습니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승인을 두 번 받았는데, 모두 각각 신청하고 승인 받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할 수도 있는데 애드센스를 그때마다 새로 신청하려면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하지만, 개인 도메인을 구입하게 되면 한 번만 승인을 받아도 하위 링크로 등록하여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달 수 있습니다.
또, 티스토리 주소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것보다 닷컴 주소로 신청 시 승인될 확률이 높습니다.
* 현재 보고 계신 티스토리 블로그는 위와 같은 조건을 따르고 있지 않습니다. 빠른 승인을 원하신다면 해당 글만 참고 하시고, 블로그는 참고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승인될 확률을 높이는 방법일 뿐 무조건적이진 않습니다. 또한 승인되지 않는 이유는 다양할 수 있으니 비승인 시에 무엇이 문제인지 고지를 하니 내용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